인공지능 무인매대 - 서울시 25개 자치구에 AISS Go창업지원센터 25명 센터장 모집

강하늘 승인 2019.08.05 23:34 의견 0

AISS Go 창업지원센터를 운영하실 센터장님을 모십니다.
 

 

[플랫폼뉴스 강하늘 기자]도시공유플랫폼은 인공지능(AI) 기반으로 무인 주문과 쇼핑이 가능한 AI무인매대 '아이스Go'(AISS Go:AI Smart Store Go)를 기반으로 하는 창업지원센터를 서울시 25개 자치구에 각 1개씩 설립하기로 하고 함께할 센터장을 모집한다.

 

▲ 인공지능 무인매대 AISS Go 창업지원센터 센터장을 모십니다.

 

서울시 공식지정 공유경제기업인 도시공유플랫폼㈜(대표 박진석)은 “이번 창업지원센터 설립을 시작으로 청년과 시니어를 대상으로 새로운 창업 생태계를 만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미국의 아마존이 운영하는 세계 최초의 무인 슈퍼마켓인 '아마존Go'가 중대형 무인매장이라면 '아이스Go'는 이동이 가능한 소형 무인매대로 설계됐다. 소상공인 매장에서 음식 주문과 결제, 상품 판매까지 무인으로 가능하도록 국내 최초로 고안된 첨단 장비다. 사물인식 기반 센서를 통해 음식과 상품정보가 32인치 컬러모니터를 통해 실시간 보고돼 소비자는 매대에서 직접 만지면서 결제와 구매를 할 수 있다.


 

▲ 도시공유플랫폼은 서울시 25개 자치구에 각 1명씩의 센터장을 모집한다.


도시공유플랫폼은 소상공인과 함께 하는 공유경제와 제로페이의 홍보·활성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아이스 Go'에 서울시의 간편결제카드인 제로페이를 적용, 매대가 보급될 때마다 제로페이 가맹점이 늘어나고 이용률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유경제플랫폼은 향후 '아이스 Go'를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매장과 도심 유휴공간을 중심으로 적극 보급해 나갈 계획이다. 소상공인 매장에서의 음식주문 무인화로 비용 절감과 함께 부가수익 창출까지 한꺼번에 지원하는, 이른바 '공간 공유경제 모델'의 확산을 추구한다.

 

현재 서울과 경기지역을 시작으로 '아이스 고' 100대 시범보급 사업을 진행 중이며 AISS Go 창업지원센터를 시작으로 연내에 1000대를 보급할 계획를 갖고 있다.


□ 신청자격
❍ 청년 및 시니어 창업 육성에 관심이 있고 열정적으로 공유경제 및 혁신적인 아이디어 제공하며 지속적인 활동 의지가 있는 대한민국 국민 또는 기업 및 단체
- 개인의 경우 계약기간 내 센터 설립 사업자등록을 목표로 함.
- 법인/단체는 사업 활성화 이후 별도 법인으로 독립하는 것을 목표로 함.
- 창업센터장은 협약기간 내 센터 설립과 실질적 운영이 가능해야 함.
❍ 신청인, 1창업센터장 지원 및 운영 원칙

서울시 지정 공유경제기업 도시공유플랫폼(주)
문의 : 대표전화 02-6953-4823
 e메일 sksnttpa@gmail.com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