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원,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을 위한 공모전" 개최

- 생활 속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UCC&카드뉴스 공모전 -

천소정 승인 2018.08.31 15:19 의견 0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을 위한 공모전” 개최
- 생활 속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UCC&카드뉴스 공모전 -

 

▲ UCC&카드뉴스 공모전 포스터 (출처:한국소비자원)

 

 

[플랫폼뉴스 천소정 기자]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을 위하여 "생활 속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UCC&카드 뉴스 공모전 "이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주최,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회장 김연화)가 주관으로 개최된다.

 

걱정되는 지구 환경과 지구 미래에 대해  친환경적 소비가 불가피하게 되었다. 따라서, 소비자의식 개선식을 위한 공감대 형성이 필요하고, 우수한 콘텐츠를 개발하여 소비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 및 홍보 자료로 활용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네이버와 환경부에서 적극 후원하는 공모전이다.

 

네이버와 환경부가 적극 후원하고 잇는 공모전으로 주제는 '생활 속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로, 책임감 있는 소비문화의 확산을 목적에 두고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의 중요성, 일상생활에서 일회용품 사용이 과다한 사례와 또는 경험담 , 개선방안 등의 내용들을 UCC나 카드뉴스 형식으로 자유롭게 제작하여 응모가능하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개인 또는 4인 이하의 팀) 응모 가능하며, 공모기간은 9월3일(월)~ 9월17일(월)까지로 공모신청서와 공모작품 요약서, 공모작품을 온라인상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품 중 총 19작을 선정하게 되며 ,UCC 10작, 카드뉴스 9작으로 수상은 한국소비자원장의 상장과 소정의 상금 UCC 대상 200만원 상당, 카드뉴스 최우수상 30만원 상당을 수여할 계획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한국소비자원(www.kca.go.kr)과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www.sobo12.or.kr)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