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 정보매거진 '농식품 소비공감' 가을호 발간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가을 소풍 도시락 레시피 제공

강동훈 승인 2018.09.05 15:15 의견 0

 

농식품 정보매거진 '농식품 소비공감' 가을호 발간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가을 소풍 도시락 레시피 제공

 

▲ 농식품 소비공감 가을호 표지(사진제공=농정원)

 

[플랫폼뉴스 강동훈 기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이하 농정원)은 농림 축산식품부와 함께 식품 종합정보지 ‘농식품 소비공감’ 가을 호를 지난 8월 30일에 발간했다고 전했다.

 

농식품 소비공감은 우리 농산물의 가치를 알리고 소비자의 현명한 구매를 돕고자 기획한 것으로,

 

분기별 1만부(연간 총 4만부)씩 제작되며 전국 주요 농협은행, 대형마트 문화센터, 지자체 민원실, 서울특별시와 전국 광역시 주민센터 등에 배포될 예정이다.

 

이번 호의 주제는 ‘행복한 삶을 위한 몸과 마음, 맛과 건강의 균형’으로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다.

 

 

△공감 이야기 야외활동이 많은 가을, 나들이 갈 때 간편하게 준비하면 좋을 도시락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농식품 공감 좁은 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식물인테리어 행잉 플랜트와 음식의 감칠맛을 내는 파 요리법을 인포그래픽 형식으로 알려준다.

 

△문화 공감: 못난이 농산물의 진가와 활용방법이 담긴 내용이 제공되고 웹진으로 찾아보면 영화 <리틀 포레스트>에서 소개된 ‘밤조림의 조리법’ 동영상도 확인할 수 있다.

 

△농촌 공감: 김규흔 대한민국 식품명인(제 26호 한과)의 인터뷰 기사와 홍천 배바위카누마을의 카누체험, 2018 청년농업인 영농정착 지원 사업에 선정된 민천홍씨와 백승권씨의 이야기도 담고 있다.

 

 

△독자 공감: 유현수 세프와 함께하는 농식품정보누리 쿠킹 클래스 진행소식과 좋은 쌀의 선택 기준이 되는 양곡표시제에 대해 알린다.

 

 

‘농식품 소비공감 가을호’는 9월 6일부터 농식품 소비공감 웹진 (http://foodnuri.kr)와 농식품정보누리 홈페이지( http://foodnuri. go.kr)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