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전래동화의 만남, ‘IT전래동화 인성체험관’ 개관

이천시, 인성 교육 기능과 스마트 기술 융합으로 대표적인 관광지로 자리할 것

강동훈 승인 2018.10.17 14:54 | 최종 수정 2022.06.23 19:19 의견 0

▲ IT전래동화 인성체험관(사진제공=이천시)

[플랫폼뉴스 강동훈 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15일 이천시 단월동 336-4번지 일대(이천시 단월로 79)에 ‘IT전래동화 인성체험관’의 개관소식을 전했다.

IT전래동화 인성체험관은 효, 배려, 정직, 협동, 근면, 나눔, 존중의 7가지 인성덕목을 각각 전래동화에 접목해 스마트 기술로 체험해볼 수 있는 특색 있고 창의적인 체험시설이다.

체험관은 △인포메이션 △인성동화극장 △나만의 동화세상 △인성동화마을여행 △별자리 체험 등 총 5개의 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 IT전래동화 인성체험관(사진제공=이천시)

각 관에서는 전래동화 감상, 퍼즐 맞추기, 동화 제작, 인터랙티브, VR, 홀로그램 감상 등의 체험을 할 수 있다.

이천시 관계자는 “체험관은 전래동화의 인성 교육 기능과 스마트 기술 융합으로 지속적 흥미 유발과 함께 친구와 가족 중심의 체험을 통해 인성을 배울 수 있는 이천의 대표 체험관광시설로 자리매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해당 IT전래동화 인성체험관 체험료는 7,000원, 보호자는 2,000원이며, 매주 일요일과 법정 공휴일은 휴관한다.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