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하는 종합 암 진단 키트 ‘진투미 플러스’ QR마트 입점

남성암 패널 7/10/16종, 여성암 패널 8/11/17종
일반질환 8종, 유전성 안과질환 5종 검사 가능 전문 키트

강동훈 승인 2018.08.16 13:29 | 최종 수정 2022.03.14 15:11 의견 0

▲ 진투미 PLUS 검사가능 암, 질환 항목(사진제공=EDGC)

[플랫폼뉴스 강동훈 기자] 길이 30cm가 채 넘지 않는 조그마한 키트에 침을 뱉기만 하면 7가지에서 최대 17가지 암과 다양한 질환들을 검사할 수 있다면 믿으시겠습니까?

이 불가능해 보이는 일을 가능하게 한 ㈜이원 다이애그노믹스(Eone-Diagnomics Genome Center)(이민섭, 신상철 공동 대표)는 이원 의료재단과 DIAGNOMICS가 인천 송도에 된 아시아에서 유일, GSA(Global Screening Array)의 컨소시엄 파트너로 선정된 유전체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 진투미 PLUS 진단서 예시(사진제공=EDGC)

EDGC는 개인 유전자 분석을 바탕으로 질병을 조기에 예측·진단하여 ‘요람에서 무덤까지’ 라는 마인드로 전생 주기를 커버할 수 있는 암 및 질병 관련 서비스를 시작으로 맞춤형 식이/영양/운동/생활습관을 관리하여 개인의 성향/특성/혈통 등을 분석할 수 있는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유전체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70만개 이상의 유전자를 검사할 수 있는 GSA Chip을 플랫폼으로 사용하여 수백, 수천 개의 다양한 서비스상품을 제공할 수 있는 연속성과 확장성을 보유하고 있다.

▲ 진투미 PLUS 홍보영상(출처:유튜브))

EDGC는 바이오 분야에서 NICE 검사 시리즈, 신생아 유전자검사 ‘bebegene® Series’, 유전성 안과질환 검사 ‘MyEyeGene®’, 중성지방, 콜레스테롤에서 모발 굵기 등 12종을 검사할 수 있는 ‘진투미(Gene2me) 등의 제품들을 선보여 왔다.

이번 QR마트에 입점한 진투미 플러스는 앞서나온 키트들을 종합하여 만든 키트로 암, 일반질환, 유전성안과질환 등을 검사할 수 있는 종합키트다.

소비자들은 이 키트를 사용함으로서, 본인의 몸에 맞고 건강한 식단과 생활은 물론, 전문적인 케어를 받을 수 있게 된다.

▲ 진투미 PLUS 홍보 포스터(사진제공=EDGC)

EDGC의 이민섭, 신상철 공동대표는 “이원다이애그노믹스㈜는 보다 건강한 삶을 원하는 나, 우리 가족, 우리 이웃, 우리 인류를 위하여 유전체분석기술의 개발에 모든 역량을 투자하고 고객맞춤 정밀유전자 분석을 통하여 질환의 조기 예측 및 진단에 기여하고자 합니다”고 전했다.

한편 종합 유전체 검사 키트 ‘진투미 플러스(Gene2me Plus)’는 소상공인들의 자구책 ‘한 평 공유의 마법 QR마트’에 입점하면서 소비자들의 건강을 책임질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