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데이터랩, 부산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단과 MOU 체결

이상훈 승인 2019.08.07 13:29 의견 0

▲ 사진설명 : 권건우 위데이터랩 대표(왼쪽)와 이대성 부산가톨릭대학교 교수(오른쪽)

 

[플랫폼뉴스 이상훈 기자] 솔루션 개발 및 IT 관련 컨설팅 전문기업 위데이터랩(대표이사 권건우)과 부산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상호 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교육훈련 프로그램 공동개발 ▲교직원 상호교류 협력지원 ▲우수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 위탁교육 실시 ▲상호협력 체제 구축을 위한 연구개발 ▲각종 행사 개최 시 초청 및 협찬 ▲학술활동 등에 대한 정보교류 및 간행물 상호교환 ▲기타 협약관련 활성화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해 포괄적 협약하기로 했다. 


위데이터랩은 20년이상 DBMS internals를 연구한 권건우 대표가 설립한 개발회사로, 자체 솔루션 개발과 빅데이터·블록체인 관련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권 대표는 현재 성균관대학교 경영학과 겸임교수로도 재직 중이다. 


부산가톨릭대학교는 1962년 설립된 사립 종합 대학교다. 부산광역시 금정구 부곡동에 캠퍼스가 있으며, 5개 단과대학 19학과, 1대학원으로 구성돼 있다. 영문 이니셜은 CUP다. 부산에 있는 4년제 대학 중에서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며, 특히 2015년 대학구조개혁평가에서 부산권 대학 중 유일하게 A등급을 받는 등 높은 경쟁력을 갖췄다. 


권 대표는 부산가톨릭대학교와의 협약에 대해 "현장의 데이터 사이언스를 생생히 전달하여 이번 산학협력이 부산지역의 빅데이터 인재 양성의 큰 발걸음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