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의 든든한 조언가, 세계 최대 여행 리뷰 플랫폼 '트립어드바이저(Trip adviser)'

전 세계의 호텔, 놀거리, 음식점, 항공권에 대한 모든 리뷰가 한곳에

강동훈 승인 1970.01.01 09:00 | 최종 수정 2021.11.30 14:08 의견 0

▲ 플랫폼 트립어드바이저 홈페이지(사진=홈페이지 캡쳐)

[플랫폼뉴스 강동훈 기자] 월 평균 약 4억 5600만 명의 이용자를 자랑하며 전 세계 50여 개국의 호텔, 놀거리, 음식점, 항공권 등 각종 여행관련 정보를 이용자들의 리뷰를 통해 접할 수 있는 여행 리뷰 플랫폼 '트립어드바이저(Trip adviser)'는 세계 최대 규모의 여행 관련 플랫폼으로, 리뷰를 보고 결제까지 가능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트립어드바이저의 역할은 전 세계의 여행자들이 여행의 모든 잠재성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 것이며, 이를 위해 국가별 여행 리스팅에 관한 약 6억 건이 넘는 리뷰와 이용자들의 의견을 노출하고 있다.

▲ 트립어드바이저의 음식점 리뷰(사진=트랩어드바이즈 회원 '마늘씨')

또한 약 770만 개 이상의 숙박시설 및 항공사, 음식점을 소개하는 트립어드바이저는 수 많은 여행자들의 지식과 경험을 제공하고있다.

각종 여행관련 서비스의 가격을 비교하여 저렴한 가격에 양질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돕고, 원활한 여행이 되게 장려함으로써, 그로 인해 발생하는 여행의 즐거움을 느끼게 해준다.

▲ 트랩어드바이즈에 등록된 서울 오락거리(사진=홈페이지 캡쳐)

트립어드바이저는 여행 목표가 확실히 설정돼 있는 이들에게는 해당 여행이 더욱 완벽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여행지를 정하지 못한 이들에게는 인기있는 여행지를 추천해 색다른 경험을 장려한다. 즉 여행의 컨설팅이 가능한 것이다.

또 호텔과 항공권의 가격비교는 물론, 음식점의 경우에는 평점 제도를 시행해 해당 도시에서의 음식점 점수와 순위를 설정하고 있어 이용자들이 보다 더 나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한다.

뿐만 아니라 매년 'Travellers' Choice' 어워드 개최해 가장 많은 이용자들에게 인기 있었던 여행지, 해변, 랜드마크, 명소, 박물관, 음식점, 항공사 등을 수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