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원, 시민의 삶을 바꾸는 4차 산업혁명 '스마트시티' 컨퍼런스 개최

10월 12일(금) 스마트시티가 도입된 성남시와 자율주행의 미래에 대한 제 7차 성남 글로벌 융합 컨퍼런스

강동훈 승인 2018.10.04 11:28 의견 0

 

시민의 삶을 바꾸는 4차 산업혁명 '스마트시티' 컨퍼런스 개최


10월 12일(금), 스마트시티가 도입된 성남시와 자율주행의 미래에 대한 제 7차 성남 글로벌 융합 컨퍼런스

 

▲ 시민의 삶을 바꾸는 4차 산업혁명 '스마트시티' 컨퍼런스 포스터(사진제공=성남산업진흥원)

 

[플랫폼뉴스 강동훈 기자] 성남산업진흥원(원장 장병화)이 시민의 삶을 바꾸는 4차 산업혁명에 관한 주제의 의 컨퍼런스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에서 10월 12일 금요일 개최한다.

 

진행되는 컨퍼런스에서는 4차 산업과 관련된 두가지 주제 '성남, 스마트 시티를 만나다'와 '자율 주행의 미래'에 관련된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특히, 첫번째 주제인 '성남, 스마트 시티를 만나다' 세션에서는 은수미 성남시장의 기조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그외에도 4차산업을 선도하고있는 기업들의 스마트시티 전략 구상, 플랫폼으로서의 스마트 시티 및 AI로봇에 관한 내용을 다룰예정이다.

 

두번째 주제인 '자율주행의 미래' 세션에서는 카이스트 무선 전력 전송 연구센터장 카이스트 조동호 교수의 기조강연과 함께, 5G, 자율주행 및 New mobility에 관한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한편, 작년 7월에 개최된 ‘제6차 성남산업융합전략 컨퍼런스’에서는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 중심의 산업혁신에 관한 주제를 다뤘다.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