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으뜸 대표상조 '성남상조'

2018대한민국성공대상 수상 영예!

최종완 승인 2018.12.29 10:25 의견 0

 

성남시 으뜸 대표상조 '성남상조'


2018대한민국성공대상 수상 영예!

 

▲ 성남상조 황몽주 대표(사진 좌측)/사)국민성공시대 장원석 상임대표

 

[플랫폼뉴스 최종완 기자] 성남상조(황몽주 대표)가 지난 12월 27일(목) 오후 3시, 국회(본관)에서 열린 (사)국민성공시대 주최, 2018 제8회 대한민국성공대상 시상식에서 성공대상(후불제상조 부문)을 수상했다.


(사)국민성공시대는 국회에서 나눔CEO최고위 과정을 9기까지 진행하고, 대한민국 대표강사 33인, 대한민국 명강사 33인을 선발해 그들의 옥고를 엮은 소중한 지식의 산물을 9년째 발행하며 특히, 노블레스 오블리주 등을 실천하기 위해 러브라이스챌린지(사랑의쌀 도전 릴레이), 사랑의 헌혈 릴레이, 노블리스오블리주클럽, 통일자금통 등을 진행하고 있는 법인이다.

 

이날, 장원석 상임대표(단국대 명예교수)는 "그동안 각 분야에서 괄목할 성공을 거둔 인물을 발굴하여 그 업적을 기리는 성공대상 시상은 국민성공, 국민행복, 국민주인 시대를 만들어야할 시대정신에 비추어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 2018 제8회 대한민국성공대상 부문별 수장자(26명) 외


올해 제8회 대한민국성공대상 수상자는 오제세 [국회의정부문] 4선 국회의원 / 양승조 [도정책부문] 제38대 충청남도 도지사 / 허유인 [시의원부문] 순천시의회 3선의원 / 권재경 등을 비롯, 각계 26명의 인사가 부문별 대상을 수상했다.


성남상조는 2015년 설립이후, 납입금 없는 후불제 상조로서 차별화된 고객 맞춤서비스로 무료회원등록 시 장례비(장의차, 버스, 리무진 등 일체), 접객도우미(장례지도사)를 고객의 형편과 사정에 맞게 맞춤형 서비스로 제공해왔다. 특히, 성남시 관내 무연고자를 위한 장례서비스 뿐만아니라 형편이 어려운 가정의 경우, 화장비와 안치비(성남시립 납골당) 지원사업도 진행하고 있어 세간에 훈훈한 미담을 꽃피워왔다.


성남상조 황몽주 대표는 수상소감에서 “갈수록 어려운 경제 상황에 후불제 상조가 선호되고 새로운 상조문화 트랜드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면서 "아직 부족함에도 격려해주신데 깊은 감사를 드리며 후불제 상조로서 사회적 약자층 지원사업에도 보다 힘을 보태겠다"고 다부진 의사를 피력했다.


한편, 성남상조(황몽주 대표)는 지난 12월 8일(토) 오전 11시 성남시청(사랑의쌀전달식)에서 성남시장 표창(봉사부문)도 받은바 있다.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