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데이토즈, 모바일 캐주얼게임 '스누피 틀린그림 찾기' 글로벌 시장 출시

- 선데이토즈, 스누피 등 인기 캐릭터 등장하는 피너츠 IP 활용한 캐주얼게임 ‘스누피 틀린그림찾기’ 글로벌 시장 출시
- 해외 타이틀 ‘SNOOPY SPOT THE DIFFERENCE’,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손쉬운 조작에 인기 캐릭터와 원화 즐기는 IP 게임의 장

천소정 승인 2018.10.24 09:20 의견 0

 

선데이토즈, 모바일 캐주얼게임 

'스누피 틀린그림 찾기' 글로벌 시장 출시

 

- 선데이토즈, 스누피 등 인기 캐릭터 등장하는 피너츠 IP 활용한 캐주얼게임 ‘스누피 틀린그림찾기’

글로벌 시장 출시

-  해외 타이틀 ‘SNOOPY SPOT THE DIFFERENCE’,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손쉬운 조작에 인기 캐릭터와 원화 즐기는 IP 게임의 장점 극대화해 기대 북미 등

 

▲ 선데이토즈 게임스크린샷 (사진제공=선데이토즈)

 

 

[플랫폼뉴스 천소정 기자] 선데이토즈 (대표 김정섭)가 자사의 모바일게임 ‘스누피 틀린그림찾기’를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선데이토즈의 첫 외부 도입 IP로 관심을 모았던 ‘스누피 틀린그림찾기’는 해외 타이틀 ‘SNOOPY SPOT THE DIFFERENCE’로 세계 140여 개국 오픈마켓에 출시되었다. 이 게임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캐릭터 스누피를 비롯해 찰리 브라운 등 인기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피너츠 IP를 활용해 해외 시장에 출시되었다.

‘스누피 틀린그림찾기’는 화면을 통해 제시되는 비슷한 두개의 그림에서 다른 부분을 찾아 터치하는 모바일 캐주얼게임이다. 손쉬운 게임 방법에 친숙하고 인기있는 IP의 원화를 활용한 이 게임은 전통적인 틀린그림찾기 모드와 이를 재해석한 스피드, 반전 모드 등으로 콘텐츠의 차별화를 선보였다.

 

또한 다양한 코스튬의 수집, 게임 내 활용 역시 원화와 캐릭터를 즐기는 이색 재미로 세계 게임팬들의 호응이 기대되는 대목이다.

한편 ‘스누피 틀린그림찾기’에는 대만에서의 사전 출시로 운영과 고객 호응에 대한 검증을 마친 광고 수익화 모델이 본격적으로 적용되어 관심을 모은다. 유료 아이템이 필요한 이용자가 광고 클릭, 시청 등으로 아이템을 받는 이 모델은 고객 서비스 확대는 물론 신규 매출원으로 역할이 기대된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선데이토즈 정효진 PD는 “간단한 조작으로 인기 IP의 원화를 즐길 수 있는 장르적 강점이 돋보이는 이번 작품으로 글로벌 캐주얼 게임 시장의 틈새를 공략할 계획”이라며 “피너츠 IP의 매력을 세계 시장에 전할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글로벌 시장에 첫 선을 보인 ‘스누피 틀린그림찾기’의 해외 버전은 글로벌 출시에 이어 내달 초 피너츠 IP가 강세인 일본 지역에도 출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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