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재창업 도전자, 원스톱 지원"

-실패원인 분석, 역량강화교육 등 재창업 전 과정 패키지 지원

강헌주 승인 2019.02.25 09:22 의견 0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재기를 꿈꾸는 창업가를 발굴해 원스톱 지원한다. 사진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전경. (사진=홈페이지 캡처)

 

[플랫폼뉴스 강헌주 기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재창업 도전자들을 원스톱 지원한다.

 

25일 경과원에 따르면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과 함께 성공적인 재창업 지원을 위한 ‘2019년 재도전 성공패키지’ 사업에 참여할 (예비)재창업자 65명을 3월 18일까지 모집한다. 경과원은 전국 6개 주관기관 중 한 곳이다.
 

재도전 성공패키지 사업은 재기를 꿈꾸는 창업가를 발굴해 실패원인 분석부터 역량 강화 교육, 사업화(시제품제작, 마케팅)까지 재창업 전 과정을 패키지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모집대상은 구체적인 사업계획을 보유한 재창업 희망 예비창업자 또는 재창업 3년 이내인 기업의 대표자다.
 

선정된 기업은 우선 사업화 지원을 통해 제품-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시제품제작, 마케팅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단 지원금은 선정 평가결과에 따라 기업당 4000만 원에서 최대 6000만 원 까지 차등 적용된다.
 

이와 함께 50시간의 재창업 교육도 병행된다. 실패원인 분석 및 사업계획 고도화 중심의 공통 교육과정 40시간과 수출?투자?마케팅 등 재창업 사업화 단계를 고려한 10시간 내외의 맞춤형 심화과정으로 진행된다.
또한 전용 입주공간 등의 인프라 제공은 물론 전문가 멘토링, 해외전시회 참가, 투자유치 기회 마련 등 지속적인 사후관리도 연계 지원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예비)재창업자는 3월 18일(월) 18시까지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K-스타트업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한편 경과원은28일과 3월 8일 2회에 걸쳐 ‘2019년 재도전 성공패키지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장소는 수원 광교테크노밸리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10층 베이스캠프 멀티룸.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