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lf Resort : 인도네시아 Bintan Golf Club

조용수 승인 2018.02.01 00:14 | 최종 수정 2021.12.04 14:34 의견 0

끝없이 펼쳐진 백사장과 짙푸른 야자수로 둘러싸인 꿈의 휴양지 빈탄. 빈탄은 인도네시아 섬이지만 싱가포르가 리조트로 개발해 관리하고 있는 곳이다. 빈탄에는 골프장이 3개 있으며, 이 세 곳 모두 골프투어에 활용된다.

Golf Resort

골프와 함께 꿈의 휴양을
인도네시아 Bintan Golf Club



[플랫폼뉴스 조용수 기자] 빈탄 골프투어는 주로 빈탄에 위치한 리조트에 체류하며 플레이를 즐기는 형태로 진행된다. 빈탄에 가는 일반적인 루트는 싱가포르 창이공항을 거쳐 약 40분 정도 페리를 타고 접근하게 되는 것이 정석이다.

이곳은 연평균 26도 정도로 골프 외에도 각종 해양스포츠의 천국으로 유명하다. 인천에서 싱가포르 창이공항까지 비행시간은 약 7시간 정도고, 시차는 한국보다 2시간 늦다. 한국에서 오전 비행기로 가면 당일 빈탄의 리조트까지 이동할 수 있으나 오후 비행기로 출발하면 싱가포르에서 1박을 하고 가야만 한다. 공식 통용 화폐는 인도네시아 루피다. 그러나, 호텔에서는 싱가포르 달러와 신용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



리아 빈탄 골프클럽(Ria Bintan Golf Club)
1999년 미국 골프다이제스트에 의해 세계 100대 코스로 선정된 27홀 코스. 2007년 인도네시아 최우수 코스로 선정. 2006년 아시안 골프 먼쓰리에 의해 아시아 베스트 골프 리조트, 인도네시아 베스트 코스에 선정되는 등 다양한 수상기록을 가진 골프클럽이다.

흑기사로 잘 알려진 남아공 출신의 슈퍼스타, 게리 플레이어가 디자인했으며, 18홀의 오션(Ocean)코스와 9홀의 포레스트(Forest)코스로 구성돼 있다. 클럽하우스에서는 바다가 한 눈에 들어온다. 코스 곳곳에 연못이 있고, 페어웨이를 벗어나면 바로 정글이라 볼을 많이 준비할 필요가 있다.

한국 골퍼들이 많이 이용함에 따라 간단한 한국어를 하는 캐디도 있다. 골프장에서 도보 5분 거리에는 해안 절경에 건축된 302실 규모의 클럽 메드(Club Med)가 있다. 이 곳에는 테니스장, 스쿼시장, 배구장, 농구장, 피트니스센터, 야외 수영장, 각종 해양스포츠 시설 등이 마련돼 있어 골프 이외에도 여가를 즐기며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가족 휴양지다.



빈탄 라군 골프리조트(Bintan Lagoon Golf Resort)
싱가포르에서 남동쪽으로 50분 거리에 있는 빈탄섬의 빈탄라군 리조트 내에 위치한 36홀의 골프장. 잭 니클라우스가 디자인 한 씨뷰 코스와 이안 베이커 핀치의 우드랜드 코스 등 18홀 규모 2개 코스로 구성돼 있다. 씨뷰 코스는 원시 그대로의 지형과 식생을 살려 놓은 점이 돋보인다. 우드랜드 코스는 정통 유럽풍으로 페어웨이의 기복이 심한 것이 특색이다.

두 코스 모두 전략성이 풍부하고, 난이도가 높은 편이다. 클럽하우스에서는 아시아 및 인도네시아 요리를 맛볼 수 있다. 우드랜드 코스쪽에 473실 규모의 호텔이 있어 체류형 골프를 즐기기에 좋다. 객실은 최고급이고, 11개의 레스토랑에서 세계 각국의 요리사들이 제공하는 다양한 메뉴를 맛 볼 수 있다. 리조트 내에는 가라오케, 수영장, 해변에서의 BBQ파티, 다양한 해양스포츠, 양궁장 등 각종 즐거움이 산재해 있다.

또한 빈탄 라군 리조트는 편안하고 고급스런 리조트로 서로 다른 두가지 형태인 호텔과 빌라가 있다. 객실은 바다가 보이는 시원한 전망과 현대적인 편리함을 두루 갖춘 416개가 준비돼 있으며, 각 방마다 마련된 전용 발코니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즐기는 여유로운 시간은 그야말로 최고의 휴식이다. 빈탄라군 리조트는 빈탄에서 객실이 가장 많은 곳으로 유명하다. 이 곳에서는 각종 해양레포츠를 즐길 수 있어 가족단위의 여행객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니르와나 리조트호텔(Nirwana Resort Hotel)

낙원이라는 뜻의 니르와나 리조트는 니르와나 가든의 리조트들 중에서 가장 현대적인 곳으로 총 245개의 객실을 갖춘 호텔식 리조트다.

지중해풍의 독특한 분위기와 인도네시아의 친절함이 묻어나는 서비스는 투숙객에게 자신만을 위해 존재하는 공간이라는 인상을 심어주기에 부족함이 없다. 자쿠지를 갖춘 수영장, 해양스포츠 센터, 조깅트랙, 실내 체육관, 이브닝 엔터테인먼트 등을 즐길 수 있는 각종 부대시설이 마련돼 있다. 특히 의료서비스 시스템까지 준비해 놓은 점이 돋보인다.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