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인공지능(AI) 기술 활용한 게임 콘텐츠 제작 기업에 1억원 지원

- 5월1일까지 ‘2023 미래 게임기술 실증지원’ 참여 기업 모집
- 공모주제 ‘AI기술을 활용한 게임 콘텐츠 제작’으로 1개사 선발 예정, 개발지원금 1억원 지급

이윤형 기자 승인 2023.04.18 11:25 의견 0
(사진 = 미래 게임기술 실증 지원 포스터)

경기도가 미래기술 게임산업을 선도할 ‘2023 미래 게임기술 실증지원’ 참여기업을 5월 1일까지 모집한다.

이 사업은 ‘미래기술 게임 활성화 지원’ 사업의 하나로 경기도 내 중소게임기업에 미래기술 융합을 지원해 기업의 게임개발 역량 강화와 게임산업 다변화 대응능력을 강화하고자 올해 시범으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도는 미래기술 분야(블록체인,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메타버스, 가상·증강현실) 전문가와 경기도 중소게임기업 대표로 구성된 자문회의를 거쳐 이번 사업의 공모주제를 선정했다.

공모주제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게임 콘텐츠 제작’으로, 신청기업은 공모주제의 필수 조건 2가지를 충족시켜야 한다. 첫 번째, 인공지능기술을 게임에 구현하며, 유저가 플레이할 때 체감이 가능해야 한다. 두 번째, 게임제작 시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 노하우를 사례집(매뉴얼)으로 제작하고 공개할 수 있어야 한다. 이는 다른 게임개발자 등이 게임제작과정에서 인공지능 기술 적용을 활성화하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지원 자격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게임 콘텐츠 제작 프로젝트를 희망하는 경기도 내 중소게임기업이다. 본사는 공고일 이전으로 지사·연구소 등은 공고일 이전 6개월 이상 소재지가 경기도여야 한다.

평가는 ▲과제의 적합성 ▲사업추진역량 ▲사업계획 ▲성장성 등을 중점으로 할 예정이다. 심사는 1차 서류심사 후 2차 발표심사로 진행된다.

최종 선정된 게임개발사 1곳에는 개발 지원금 1억원을 지원한다.

최혜민 도 디지털혁신과장은 “최근 게임분야가 미래기술 융합의 중요한 요소로 부각되면서 시장의 변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자본력이 부족해 신기술 접근이 어려운 경기도 중소게임기업이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미래기술 게임개발을 위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글로벌게임센터 누리집(gcon.or.kr/ggc)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희망 기업은 지원서를 5월 1일까지 경기글로벌게임센터 누리집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관련 문의는 경기콘텐츠진흥원 게임·디지털혁신팀 전화(031-776-4782) 또는 이메일(nsh2804@gcon.or.kr)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국내 게임 수출규모는 86억7천만 달러(2021년 기준)로 콘텐츠 수출액의 약 70%를 차지하고 있다. 이는 한국의 주요 수출품목인 이차전지(86억7천만 달러)와 유사한 수치다. 도는 특히 국내 게임 산업 매출액의 47%(9조 8천억 원)를 차지하는 게임 산업의 중심지로 종사자 수(2만9천 명, 전국의 35.6%), 사업체 수(2,764개, 전국의 25%) 모두 전국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