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트렌드] 본인만의 스타일을 만들어가는 패션 유튜버 top10

최현정 승인 2023.04.18 12:25 의견 0

지난 4월 7일 금요일 SNS 트렌드 분석 솔루션 인플트렌드가 주간 패션 크리에이터 트렌드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분석은 스타일&패션 분야의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크리에이터의 종합 분석 지표인 인플스코어를 기반으로 상위 10명의 크리에이터를 선정했다.

인플트렌드 분석화면

인플스코어 65.5점으로 1위를 차지한 혜안 채널은 본래 게임을 주 콘텐츠로 하는 채널이지만 서브 콘텐츠로 구독자 패션 평가 콘텐츠를 진행 중인데 상당히 반응이 좋다.

"과거 지원자들의 놀라운 역대급 변화 [구독자패평 봄편]"이 3월 31일 업로드 되었고 패션 키워드로 조회수가 집계되어 순위에 포함되었다.

혜안 채널에서 지금까지 총 9편의 구독자 패션 평가 콘텐츠가 업로드되었는데 평균 조회 수가 152회로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

그는 평소에 코디들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며 패션 스타일과 센스를 확인할 수 있다.

혜안 채널의 현재 구독자 수는 180만 명이다.

혜안 유튜브 채널 화면


인플 스코어 40.2점으로 2위를 차지한 채널은 앨리스 펑크다.

인스턴트 펑크라는 브랜드의 대표로 활동 중인데 인스턴트(Instant)와 펑크(Funk)라는 전혀 다른 두 단어를 합쳐 '새로운 것을 접목한다'라는 의미라고 한다.

그는 어릴 때부터 패션 매거진을 많이 찾아 봤고 패션에 대한 관심이 정말 많았다고 한다.

스타일리스트로 시작해 디렉터와 유튜버의 모습까지 보이고 있으며 스타일리스트가 알려줄 수 있는 스타일 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라고 한다.

현재 앨리스 펑크 채널의 구독자 수는 62.9만 명이다.

앨리스펑크 유튜브 채널 화면

인플스코어 25.5점으로 3위를 차지한 채널은 스타일가이드 최겨울이다.

최겨울은 깔끔하고 댄디한 룩보단 아메카지나 테크웨어 혹은 스트릿 무드를 보여주는 의류를 선호하는 편이다.

"대한민국 평균들을 위한 '인생바지' 추천" 등 직접적으로 구독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영상들을 제작하고 있다.

팔로우 1명당 평균 조회 수가 257회이며 잠재력(9.2/10)과 안정성(10/10)부분이 특히 높게 측정되었다.

현재 스타일가이드 최겨울 채널의 구독자 수는 66.5만 명이다.

스타일가이드 최겨울 유튜브 채널 화면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