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트렌드] 먹방의 대가를 빼놓고 먹방을 논할 수 있겠는가?

최현정 승인 2023.04.04 11:27 의견 0

지난 3월 27일 월요일 SNS 트렌드 분석 솔루션 인플트렌드가 주간 먹방 크리에이터 트렌드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분석은 먹방 분야의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크리에이터의 종합 분석 지표인 인플스코어를 기반으로 상위 10명의 크리에이터를 선정했다.

인플트렌드 분석화면

그 중 상위 3명의 먹방 유튜버를 소개한다.

인플스코어 1150점으로 압도적 1위를 차지한 채널은 먹방계의 1인자 햄지Hamzy 채널이다.

못 먹는 게 없는 햄지Hamzy는 과도한 컨셉이 아닌 거실에 앉아 편하게 그리고 맛있게 먹어 구독자와 함께 먹방을 즐기는 모습을 보여준다.

댓글에는 햄지 먹방이 진짜 먹방이다, 편안하게 그리고 정말 맛있게 먹는다는 반응이 나온다.

대리만족이라는 말이 햄지 영상을 통해 재정의되는 듯한 느낌이다.

햄지Hamzy채널의 현재 구독자 수는 1100만 명이다.

햄지Hamzy 유튜브 채널


인플스코어 361.1점의 2위는 한입 가득 먹는 먹방을 보여주는 웅이woongei 채널이다.

점수에 집계된 영상은 강남의 노포 맛집으로 친근하고 익숙한 메뉴인 떡볶이와 꼬마김밥을 먹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김밥을 더 달라는 웅이와 우선 먹어보고 이야기하라는 사장님의 케미가 돋보인다.

웅이 채널은 잠재력(9.6/10)과 안정성(10/10)이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팔로워 한 명당 평균 조회 수가 345회로 재방문률이 높게 나타나는 채널이다.

현재 구독자 수는 122만 명이다.

웅이woongei 유튜브 채널


인플스코어 277.8점의 3위를 차지한 채널은 파뿌리 채널이다.

이 채널은 강호이, 진렬이, 노랭이라는 3명의 멤버로 구성되어 있다.

점수가 집계된 이번 영상에서는 '피시방에서 5가지 메뉴 안 먹으면 손해 본다! 다양한 음식 중 베스트 top5'를 뽑아보는 콘텐츠였다.

댓글에는 요즘 피시방 메뉴와 과거 피시방의 메뉴 변천사와 순위 결과에 대한 공감 혹은 반대의 댓글들로 분분했다.

상경한 세 남자의 유쾌한 매력이 돋보이는 파뿌리 채널의 현재 구독자 수는 155만 명이다.

파뿌리 유튜브 채널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