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EP DIVE] 드라이버 최장 거리 340M의 주인공, 백현범프로와 인터뷰

최현정 승인 2023.03.30 10:15 의견 0
인플트렌드 인스타그램


1.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유튜브 백점골프tv 채널을 운영중인 KPGA투어프로 백현범입니다.

2. 골프레슨 유튜브를 시작하시게 된 계기가 있는지?
정말 좋은 내용이 많은데 오프라인 레슨으로만 하다 보니 굉장히 한정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알고 있는 골프 지식을 더 많은 분들께 알려드리기 위해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3. 다른 매체의 인터뷰를 보니 골프 스승이자 골프매니저가 아버지라고 언급했다. 그렇게 말씀하신 이유가 있는지?
맞습니다. 아버지를 아버지라 못하고 감독님이라 불렀던 어린 시절이 있었습니다. 골프가 너무 싫었던 적이 있는데 그럴 때마다 아버지는 뒤에서 묵묵히 불씨만 끄지 말고 언제든지 다시 돌아와서 하면 된다고 기다려주셨습니다. 지금 와서 생각해 보면 저라면 못 기다렸을 거 같습니다. 아버지를 정말 존경합니다.

4. 실외연습장과 실내연습장 중 어디를 추천하는지?
두 연습장 다 장단점이 있어서 둘 다 추천합니다. 실외 연습장은 내 구질을 확인할 때 가고, 실내 연습장은 스윙을 수정할 때 이용합니다.

5. 골프는 멘탈 게임이라는 말이 있는데 프로님만의 멘탈 관리법이 있는지?
티박스에서는 오비가 보이고 헤져드가 보이고 그린을 바라볼 때는 핀만 보이죠. 그래서 저는 티박스에 서면 멀리 보고 그린을 바라볼 때는 넓게 보는 게 제게는 심적으로 많은 안정감을 가져다주는 것 같습니다.

8. 골프 이외의 취미가 있다면 무엇이 있는지?
취미는 운동이다. 매일 새벽 헬스장에서 하루를 시작하는데, 하루라도 빼먹으면 하루의 시작이 꼬이는 느낌이 듭니다.

9. 골퍼로서의 목표나 꿈이 있다면?
지금처럼 아마추어 골퍼분들에게 골프라는 운동이 어렵지 않게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즐길 수 있다는 걸 알려드리는 게 가장 큰 목표 입니다.

10. 마지막으로 구독자들에게 한마디
골프를 사랑하는 모든 분들 그리고 백점골프tv 구독해 주시고 응원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도움이 되는 영상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