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트렌드] 무심한듯하지만 포인트 하나로 매력적인 코디를 하고 싶다면?

최현정 승인 2023.03.23 10:10 의견 0

지난 3월 16일 목요일 SNS 트렌드 분석 솔루션 인플트렌드가 주간 패션 크리에이터 트렌드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분석은 봄코디, 룩북 분야의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크리에이터의 종합 분석 지표인 인플스코어를 기반으로 상위 10명의 크리에이터를 선정했다.

인플트렌드 분석화면


그중 분석 결과에 따른 상위 3명의 유튜버를 소개한다.

1위는 인플스코어 158점으로 모델 출신의 훤칠한 외모와 패션 감각, 그리고 재치 넘치는 입담으로 유튜브 쩡대의 패션하우스를 운영하는 크리에이터 쩡대다.


자칭 패션 유튜버의 시조새라고 하며 유튜브가 흥행하기 시작한 시절부터 그 누구보다 먼저 패션이라는 주제로 콘텐츠를 제작했다.


현재는 패션 평가 콘텐츠뿐만 아니라 연예인의 패션을 탐구해 보는 영상이나 일상 브이로그 등 다양한 영상으로 구독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쩡대의 패션하우스는 현재 41.3만 명의 구독자로 집계된다.

사진= 쩡대의 패션하우스 유튜브

인플스코어 71점으로 2위를 차지한 채널은 옷덕후다.


자신에게 필요한 TPO에 맞춰서 코디들을 모아보고 싶다면 옷덕후 채널이 저격일 것이다.


'올봄 밝은 컬러 가디건으로 포근하고 부드럽게 코디하자' 혹은 '2023년 주목할 패션 아이템 카고 팬츠 스트릿코디' 등의 다양한 주제의 옷 코디들을 모아 볼 수 있다.


현재 옷덕후의 구독자 수는 2.79만 명이다.

사진= 옷덕후 유튜브 채널

마지막 3위는 인플스코어 67.4점으로 모든 영상이 귀여운 반말로 진행되는 언더70키작은남자채널이다.


이 채널의 특징은 시청자들로 하여금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고, 아는 동생이랑 이야기하는 느낌을 주는 것으로 많은 이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으며,


언더70키작은남자는 영상에서"스스로도 많이 부족하지만 그래도 작은 영상들을 나누면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또 그 과정에서 많이 배워가는 것 같다"고 유튜버로서의 보람을 밝혔다.


키가 작은 사람도 체형별 코디 스타일링에 따라 옷을 예쁘게 입을 수 있으니 본인 키가 조금 작다고 느껴진다면 이 채널을 참고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현재 언더70키작은남자 채널의 구독자 수는 2.97만 명이다.

사진= 언더70키작은남자 유튜브 채널

인플트렌드 관계자는 "옷이라는 매개체로 자신의 개성과 스타일을 뽐내는 것은 대단한 자신감을 보여주는 행위라고 볼 수 있다. 다가오는 봄에 참고하면 좋을 코디들을 미리 확인한다면 더 없이 완벽한 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라고 구독자들에게 전했다.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