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자 수 200만 명 돌파, 초통령 크리에이터 잠뜰 TV

최현정 승인 2023.02.07 10:00 의견 0
(사진=잠뜰TV 유튜브)

인플트렌드는 지난 1일, 유튜브 게임 카테고리에서 활동 중인 크리에이터 잠뜰TV를 분석했다.

잠뜰TV에서 '잠뜰' 이름의 유래는 잠을 많이 잔다고 해서 잠과 본명인 박슬기를 귀엽게 발음한 "박뜰기"의 뜰을 합쳐서 만들어졌다고 한다.

그의 넘치는 끼와 입담도 한몫했지만, 본인은 우직하게 견디는 끈기가 크리에이터 활동에서 가장 큰 동력이 되었다고 말했다. 끊임없이 콘텐츠를 고민하고, 우직하게 밀어붙이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라고 볼 수 있다.

채널 확장을 할 때 다양한 변화를 시도했지만 그중 구독자층 성장에 맞춰 콘텐츠 포맷에 변화를 시도한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채널 초반 시기에는 마인크래프트(Minecaft) 기본 요소나 이미 제작된 콘텐츠를 단순 플레이했다면, 현재는 자체 제작팀을 구성해 추리, 오리지널 스토리 등 복잡하고 다양한 감정을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크루 리더로서 멤버들과 협업할 때 초점을 맞추는 것이 있다면 크루원 개개인의 활동을 존중하는 모습이다.

각자 채널에서 자신만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팬을 만들어 높은 유대감을 쌓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그들의 퍼포먼스를 통해 새로운 모습과 시너지를 발견하고 유기적인 생태계를 만들어가고 있다.

(사진 = 인플트렌드 잠뜰TV 분석 화면)

잠뜰TV 채널의 인플스코어는 60점 만점에 51.6점으로 매우 높다. 특히 영향력, 잠재력 그리고 안정성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최근 10개의 영상 콘텐츠 평균 조회수는 318,550번이며 팔로워 한 명당 평균 조회수는 1,515회다.

인플랭크는 SS등급으로 유튜브 월 수익 예측 비용이 378,798,412원으로 높은 수익률을 보인다.

4년이 지난 지금 여전히 최고 조회수를 자랑하는 영상은 ''으로 현재 9,856,967회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