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6만 인기 크리에이터' 오킹, '라디오스타' 출연…첫 지상파 예능 활약

김숙경 기자 승인 2023.01.17 17:18 의견 0

인기 크리에이터 오킹이 지상파 첫 예능 신고식을 치른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17일 "자사 소속 크리에이터 오킹이 오는 18일 밤 10시 30분 방송되는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 출연한다"라고 밝혔다.

이번 '라디오스타'는 800회를 맞이해 '팔팔하게 만나요 제발~!' 특집으로 꾸며진다. 오킹 외에도 예능 대부 이경규, 개그맨 김준현, 배우 권율이 출연해 빅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날 오킹은 '라디오스타'를 통해 지상파 첫 예능 신고식을 펼친다. 앞서 공개된 예고 영상에서 오킹은 800회 세리머니로 본인의 시그니처 개인기인 무릎춤을 선보이며 스튜디오를 초토화시켰다.

특히 2022 카타르 월드컵 기념으로 부활한 웹예능 'RE경규가 간다'를 통해 호흡을 맞췄던 이경규와의 동반 출연으로 더욱 기대를 모은다. 오킹은 'RE경규가 간다'에서 카타르 현지 가이드이자 이경규의 수발러로 활약하며 신선한 케미를 선보인 바 있다.

한편 오킹은 186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크리에이터다. 유튜브, 트위치는 물론 카카오TV '생존남녀 : 갈라진 세상', 왓챠 '도둑잡기' 등 다채로운 웹예능에 출연했다. 최근에는 tvN 예능 프로그램 '스킵'에 스키퍼로 출연해 화제를 모았고, 동아TV '이거MONEY' 등에서 활약하고 있다.

(사진=MBC)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