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TP,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모델 연구 뒷받침 바이오 정보+SW기술 융합

11개 과제 1억1천만 원 지원

강동훈기자 승인 2022.04.26 09:44 의견 0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바이오 정보 데이터와 SW(소프트웨어) 기술을 융합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인천TP는 다음 달 17일까지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모델 연구회’에 참여할 기업과 대학 등을 모집한다.

연구회는 행동 및 신체 정보 기록 데이터 등을 바탕으로 한 제품과 서비스 등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과제(RFP·제안요청서)를 내놓는다. SW·ICT(정보통신기술)기업, 대학, 연구기관 등 산학연 전문가 5명 안팎으로 구성된다.

인천TP는 11개 안팎의 연구회를 선정해 많게는 1천만 원씩 모두 1억1천만 원의 운영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연구회 참여 대상은 인천지역 SW·ICT기업, 대학 등으로 SW융합클러스터 누리집(https://biplex.or.kr)을 통해 신청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을 열어보거나, 인천TP SW진흥센터(032-714-9842) 또는 이메일(kyona@itp.or.kr)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TP 관계자는 “바이오산업과 SW기술을 융합한 의료, 금융, 통신, 에너지 등 전 산업으로 확장 가능한 ICT 기반의 제품·서비스 모델 발굴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향후 우수과제를 선별해 사업·상용화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