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 동계올림픽] 한국 선수단장, 쇼트트랙 판정 관련 8일 긴급 기자회견

공식적인 이의 제기는 불가능해 결과 뒤집을 수?없어

강하늘기자 승인 2022.02.07 22:11 | 최종 수정 2022.02.08 11:00 의견 0

대한체육회는 7일 "8일 오전 10시(현지 시각) 윤홍근 한국선수단장의 긴급 기자회견을 메인 미디어센터에서 갖는다"고 밝혔다.

이날 열린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남자 1000m 준결승에서 황대헌(강원도청)과 이준서(한국체대)가 각각 조 1위와 2위로 들어오고도 석연치 않은 판정으로 탈락한 상황과 관련한 긴급 기자회견이다.

황대헌이 쇼트트랙 남자 1000m 준결승 경기에서 중국 리원룽(94번), 렌지웨이를 피해 인코스로 파고들고 있다. 연합뉴스

황대헌과 이준서는 모두 레인 변경 반칙으로 실격당했다.

황대헌과 이준서가 실격되면서 조 3위였던 중국 선수들이 결승에 오르는 행운을 누렸다.

또 이 경기 결승에서도 헝가리의 사올린 샨도르 류가 가장 먼저 들어왔지만 역시 레이스 도중 반칙으로 인해 실격됐다.

결국 금메달은 런쯔웨이, 은메달은 리원룽 등 중국 선수가 가져갔다.

대한빙상경기연맹 회장인 윤홍근 선수단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쇼트트랙에서 나온 일련의 판정에 대한 항의의 뜻을 밝힐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판정에 대한 공식적인 이의 제기는 불가능하다.

대한체육회 관계자는 "심판 판정에 대한 이의 제기는 불가능하게 돼 있다"라며 "점수 합계의 오류와 같은 잘못이 아니고서는 소청이 받아들여지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