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KOTRA, ‘해외로 나간 청년들, 세계를 JOB다’ 수기집 발간

일본, 미국, 베트남 등 세계 각지 해외 취업 성공사례 담아

강하늘기자 승인 2021.11.28 21:14 의견 0

KOTRA가 30명의 해외 취업 성공 수기를 담은 ‘해외로 나간 청년들, 세계를 JOB다’를 발간했다.

우리 청년들의 생생한 해외 취업 사례를 널리 전파하기 위한 목적으로 2017년 처음으로 성공 수기집을 발간한 데 이어, 올해 다섯 번째 해를 맞이했다.

이번 성공 수기집에서는 일본, 미국, 유럽, 중동, 동남아 등 전 세계 각지에서 해외 취업에 성공한 우리 청년들의 다양하고 생생한 해외 취업 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무엇보다 철저한 준비과정을 통해 어려움을 극복하고 해외 취업에 성공한 사례들은 해외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지침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사례는 △17세부터 아르바이트와 취직 준비를 병행하면서 밴쿠버에 취업 △국내 대기업 개발직군을 포기하고 런던의 스타트업에 취업 △뉴델리에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원하던 직장의 꿈을 실현 등이다.

김윤태 KOTRA 중소중견기업본부장은 “우리 청년들의 의지와 노력을 응원하고 이들이 해외 취업 성공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책자는 국내 주요 대학 및 취업센터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네이버카페 ‘해취투게더’를 통해 다음 달 1일부터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