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출신들 만든 레인디어, 비디오 여행 플랫폼인 ‘지구본 닷컴’ 런칭

생생한 여행 스폿 영상으로 여행지 선택을 쉽게
전국 2천여개 핫스폿과 세계 20개 도시 영상여행 가이드

강하늘 승인 2020.12.19 21:57 의견 0

SK 출신들이 만든 디지털 홍보사 레인디어는 지난 12일 비디오 여행 플랫폼인 ‘지구본 닷컴(영문명 G9bon.com)’을 런칭했다고 19일 밝혔다.

 
지구본 닷컴은 현지에서 담아온 여행 스폿 영상과 브이로그 등 동영상을 보면서 관심 여행지를 선택하고, 여행지의 가이드북(화보, 지도, 여행 정보)을 쉽게 완성하도록 돕는 플랫폼이다.

 

 

지구본 닷컴은 여행지 스폿별 현지 취재 4K 영상, 가이드북 콘텐츠, 화보 등을 확보해 기존 서비스에 없던 영상 콘텐츠를 통해 실감나는 여행을 제공한다. 

 

국내 여행지 2000여개 핫스폿과 세계 20개 도시의 영상 여행 가이드를 초기 콘텐츠로 제공하고 있다.

 

레인디어 유승현 CTO는 “포털 등에 리뷰가 너무 많아 일목요연한 여행 정보를 찾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텍스트, 이미지만 보고 선택한 여행지의 실제 모습을 보고 실망하는 것이 아쉬웠다”며 “여행자들에게 파편화한 여행 정보를 영상과 가이드북으로 묶어 검색보다 빠르고 쉽게 여행하도록 돕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지구본 닷컴은 자체 확보한 4K 영상과 화보를 바탕으로 스마트 TV 등 홈 디바이스에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유 CTO는 "여행지 주변의 다양한 여행 상품을 인공지능(AI)으로 빠르게 추천받는 기능을 조만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지구본 닷컴은 애플 및 구글 스토어에서 만날 수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접속할 수 있다.  

 

한편 레인디어는 SK그룹 출신들이 만든 젊은 디지털 마케팅 홍보 전문화사다. 비디오 기반 여행 플랫폼인 지구본 트래블을 서비스하고 있다. 올해 한국벤처투자에서 시드 투자 유치에 성공했으며 현재 Pre 시리즈 A단계의 투자 유치를 진행하고 있다. 레인디어는 ▲ 신용보금기금 혁신 스타트업 선정 ▲ 2020 아이에코어워드 최고 대상 및 3년 연속 소셜 어워드 수상 등의 성과를 내고 있다. [플랫폼뉴스 강하늘 기자]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