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 공무원이 고른 우리 지역 숨은 맛집은?

분당구 홍보프로젝트 ‘우리동네 맛 집·멋 집, 유별난 집’ 추진
공무원들 1월21일부터 블로그 유튜브 등 통해 지역 맛집 소개

강헌주 승인 2019.02.01 11:27 | 최종 수정 2022.01.22 17:14 의견 0

[플랫폼뉴스 강헌주 기자] 경기 성남시 분당구청 공무원들이 고른 지역 맛집은?

분당구 직원들이 21일부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 등 인터넷 채널을 통해 숨은 맛 집과 특색 있는 집을 소개하고 있다.

분당구청 전경. 분당구청 제공

‘우리동네 맛 집·멋 집, 유별난 집’으로 명명된 이 홍보 프로젝트는 분당구청의 올해 특수시책으로 전국 최초로 진행된다. 공무원들이 잘 알려지지 않은 가볼만한 동네 점포를 홍보하여 침체된 동네상권을 활성화 하고 성남사랑상품권 사용을 촉진하기 위해 시작됐다.

분당구청 관계자는 “평소 공무원들은 동네 구석구석 순찰을 다니기 때문에 모르는 게 없어 맛 집은 물론 동네 유래나 단골집의 사연까지도 알고 있다"며 "이런 점을 시민들에게 SNS나 유튜브 등을 통해 공유하면 동네 상권 활성화와 지역공동체 형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해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분당구청에서는 직원들의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부서나 호응도가 높은 글에 대해서는 직원복무평가 등에 가점을 주기로 했다.

한편 성남시에 맛 집·멋 집, 유별난 집이 궁금하다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를 통해 검색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