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조용수 승인 2017.12.25 13:52 | 최종 수정 2021.12.04 14:45 의견 0

보르네오 섬의 때묻지 않은 자연의 신비로 가득한 ‘바람 아래의 땅’, 코타 키나발루. 동말레이시아 보르네오 섬 북동쪽에 위치한 사바(Sabah)주의 주도 코타 키나발루는 남지나 해협과 접해있는 해양도시로 따뜻한 열대 기후 속에서도 쾌적한 환경을 갖추고 있어 편안한 휴식을 위한 가족 여행지로 안성맞춤인 곳이다. 특히 산과 바다와 함께 어우러진 최고급 휴양 리조트들은 코타 키나발루를 찾는 가족 여행객들에게 안락함과 편안함을 제공한다. 게다가 말레이시아는 이슬람교를 국교로 삼고 있기 때문에 코타 키나발루 역시 사회 분위기가 건전하고 안정되어 있어 가족 여행객들이 안심하고 휴식을 즐기기에 더없이 좋은 환경을 자랑한다.

GOLF TOUR

꿈(KKUM: Kota Kinabalu Unforgettable Moments)의 휴양지
말레이시아 코타 키나발루(Kota Kinabalu)

코타 키나발루의 가장 큰 매력은 산, 강, 바다 등 원시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한 순수 자연의 숨결을 피부 가까이 느낄 수 있다는 것이다. 동남아 최고봉을 자랑하는 키나발루 산의 웅장함, 투명한 수채화와 같은 물빛을 담은 강에서 즐기는 래프팅의 활기, 그리고 아름다운 산호 섬들을 감싸 안은 남지나해의 이국적인 백사장에서 만끽하는 여유까지, 모두 코타 키나발루의 소박한 자연 안에 숨겨진 보물들이다. 그렇기에 코타 키나발루의 자연은 아이들에게는 살아있는 배움터가 되고 어른들에게는 잃어버린 삶의 에너지를 재충전할 수 있는 즐길거리가 되어준다.


2000년 말레이시아 최초로 유네스코(UNESO) 지정 세계문화유산으로 선정된 키나발루 산(Mt. Kinabalu)은 업무에 지친 현대인에게는 세속적인 모든 것에서 벗어난 신선한 청명함을 통해 충분한 휴식을 제공하고 야심에 찬 등반가들에게는 언젠가는 꼭 이루어내고자 하는 자신의 한계에 대한 대담한 도전을 이끌어낸다. 키나발루 국립 공원은 전 세계 어느 곳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풍부한 생태계를 보유하고 있어, 키나발루 산을 찾는 가족 여행객들은 이곳의 훼손되지 않은 자연 속에서 함께 호흡하며 환경의 소중함을 다시금 깨닫는 소중한 체험을 하게 된다.


남지나 해에 펼쳐져 있는 아름다운 산호 섬 또한 코타 키나발루의 자랑이다. 수정처럼 맑은 에메랄드 빛 바다 속에 수천 종의 열대어와 산호초를 품고 있는 섬들을 탐험하며 느끼는 청명한 기쁨은 가족과 함께 할 때 배가된다. 선착장 한쪽은 열대어와 산호초가 자연 그대로 보존되어 있어 간단한 스노클링만으로도 아이들과 함께 아름다운 바다의 신비를 만끽할 수 있고, 다른 한쪽은 수정처럼 맑은 청정 해역에 금빛 모래로 형성된 넓은 백사장과 축 늘어진 야자수가 지친 가족의 피로를 말끔히 씻어 준다.


코타 키나발루에서 즐기는 천혜의 골프 코스와 리조트 그리고 스파까지
깨끗하게 보존된 천혜의 자연환경과 다양한 매력을 갖춘 말레이시아가 새로운 골프 여행지로 주목 받고 있다. 녹음이 우거진 산과 에메랄드 빛 바다를 뒤로하는 말레이시아에서의 골프 라운딩은 아름다운 경치와 쾌적한 기후를 함께 선사하며, 완성도 높은 코스와 다양한 코스들은 라운딩에 만족감을 더한다. 여기에 최첨단 시설의 골프장과 경제적인 비용까지 더해 전 세계 골프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샹그릴라 라사 리아 리조트(Shangri-La’s Rasa Ria Resort)
샹그릴라 라사 리아 리조트는 코타키나발루 국제공항에서 약 40분 정도 떨어진 아름다운 판타이 달릿의 자연 보호지역의 내부에 자리잡고 있다. 장엄한 키나발루 산을 병풍 삼고, 앞으로는 3km에 달하는 천연 백사장을 보유하고 있는 라사 리아 리조트의 컨셉트는 한마디로 “원시림에서 천연해변까지 한 눈에 즐길 수 있다는 것”. 말레이시아가 가진 천연 자원을 그대로 보존한 채 그것과 절묘한 조화를 이루고 있는 라사 리아 리조트는 거대한 나무에서부터 아주 작은 꽃들과 풀잎 하나하나까지 가공적인 손길을 피해 본연 그대로의 멋을 발산하고 있다. 대자연을 단지 지켜보기만 할 뿐이 아니라 이를 환경친화적인 방법으로 활용해 최고의 시설과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한 라사 리아 리조트는 그 이름이 지닌 ‘Feeling of Happiness’의 뜻처럼 이 곳을 찾는 사람들로 하여금 행복에 찬 미소를 머금게 한다.


코타 키나발루 시내와는 다소 떨어져 있는 위치에 있음에도 라사 리아 리조트는 리조트 내부의 다양한 시설로 가족 여행객들을 사로잡고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즐길거리를 찾아 리조트를 재방문하는 여행객들도 많을 정도로 높은 만족도를 자랑한다. 라사 리아 리조트에서는 자연 경관을 그대로 살린 18홀 골프장을 비롯해, 260,000평방미터의 네이쳐 리저브(Nature Reserve), 승마와 ATV에서 제트스키까지 해변에서 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레포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세계적 수준의 레스토랑까지 갖춰 그 명성을 톡톡히 확인시켜 준다.


특히 리조트 내부의 네이쳐 리저브에 서식하고 있는 오랑우탄을 직접 보고 먹이를 줄 수 있는 프로그램과 리조트 내부의 산림정비원이 함께 동행하며 리조트 내부에서 다양한 모험 활동을 체험해보는 하프 데이 프로그램인 레인저(Ranger) 프로그램은 자연스럽게 즐기며 아이들의 모험심과 탐구심을 키워주기에 제격이다. 또한 말레이시아 원주민들의 사냥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블로우 파이프 대회, 말레이시아 전통연인 와우(Wau) 만들기, 리조트 내의 숲에서 보물찾기를 하듯 자연 속의 생태계를 즐길 수 있는 네이쳐 디텍티브(Nature Detective) 프로그램 등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달릿 베이 골프 클럽
코타 키나발루 공항에서 차로 40분을 달리면 샹그릴라 라사 리아 리조트가 운영하는 18홀 규모의 달릿 베이 골프 클럽(Dalit Bay Golf Club)이 넓은 바다와 어우러져 눈앞에 펼쳐진다. 라사 리아 리조트는 아름다운 쪽빛의 남지나해와 접하고 있는 것은 물론 동남아시아 최고봉 키나발루 산을 등지고 있어 수려한 풍경을 자랑한다. 아시아의 유명 골프장들을 설계한 테드 파슬로우가 디자인한 달릿베이 골프 클럽은 해안선의 지리적 조건을 최대한 살린 165에이커 크기의 광활한 페어웨이를 보유하고 있으며, 수 많은 벙커와 습지를 극복해야 하는 까다로운 코스로 골퍼들에게 매우 유명하다.


샹그릴라가 자랑하는 시그니쳐 스파 - 치 스파(CHI Spa)
라사 리아 리조트와 함께 운영되는 탄중 아루 리조트에서 선보이기 시작한 치스파는 심신의 안정을 도모하는 샹그릴라 호텔체인 고유의 고급 스파 프로그램이다. 탄중 아루 리조트에서 바다와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한 섬 형태의 치스파 빌리지(CHI Spa village)는 샹그릴라 호텔의 스파 빌리지 중에서도 가장 이색적인 스파 빌리지라 할 수 있다.


탄중 아루의 치 스파 빌리지는 스파 빌라, 스파 라운지, 스파 부티크 및 요가 파빌리온 등으로 구성되며 특히 탈의실과 샤워 시설, 증기 사우나 시설을 완비하고 있는 8개의 스파 빌라 중 3개는 개별 정원과 야외 욕조 시설을 갖추고 있는 커플 빌라로 허니문 등으로 탄중 아루를 찾은 커플 이용객들이 스파 이용객들이 프라이버시를 지키면서 자유롭게 치 스파의 시설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특히 전면이 유리로 둘러싸인 팔각형의 요가빌라는 망망하게 펼쳐진 남지나해의 바다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전망으로 단연 최고의 경치를 자랑한다.


넥서스 리조트 카람부나이(Nexus Resort Karambunai)
코타 키나발루의 자연적인 최적의 조건을 안고 반도로 형성된 거대한 땅 카람부나이에 위치한 넥서스 리조트는 황홀한 석양을 품은 남지나 해안 6㎞의 긴 백사장을 끼고 키나발루 산의 포근한 품 안에 웅장한 자태로 그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넥서스는 천국과 지상의 만남이란 뜻으로 넥서스 리조트에 머물다 보면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화하는 열대 해변의 아름다운 모습에 일상의 끈들을 풀고 천상의 휴식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넥서스 리조트 내부로 들어서면 황금빛 모래가 펼쳐진 비치에 야자수와 열대 우림 속에 바다를 바라보며 지어진 우아하고 품위 있는 리조트 룸들이 시야에 들어온다. 넥서스 리조트는 빌라 스타일의 보르네오 가든 디럭스(Borneo Garden Deluxe), 아름다운 해변의 전망을 그대로 누릴 수 있을 뿐 아니라 우아하면서도 품위 있는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객실로 한국 투숙객들 사이에서 최고의 만족도를 자랑하고 있는 오션 파노라마 디럭스(Ocean Panorama Deluxe), 업그레이드된 클럽 서비스를 제공하는 넥서스 클럽 디럭스(Nexus Club Deluxe), 그리고 메인 리조트에서 떨어진 곳에 위치해 좀더 프라이빗하면서도 고급스러운 휴식을 누릴 수 있는 스파 스위트(Spa Suite)와 풀빌라(Pool Villa)로 이루어져 있다.


특히 스파 스위트와 풀빌라는 기존 디럭스 룸과는 차별된 스타일로 별도 부지에 마련된 최고급 프라이빗 스위트 시설이다. 스파 스위트는 넥서스 리조트의 웅장한 해변의 전망을 바로 앞에서 느낄 수 있을 뿐 아니라 스파 스위트 만의 널찍한 개별 풀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스파 스위트마다 별도 키친이 마련되어 있어 룸 내에서 요리가 가능할 뿐 아니라 셰프가 직접 서빙해주는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버틀러 서비스도 함께 만끽할 수 있다. 각 빌라가 단독으로 지어진 풀빌라는 더욱 프라이빗한 휴식을 원하는 이들을 위해 두 개의 욕실과 이어진 아웃도어 풀 및 개인 가든, 거실과 별도 키친은 물론 마스터 베드룸을 제외한 세컨드 베드룸까지 모든 활동을 풀빌라 내에서 여유롭게 만끽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처럼 다양한 취향의 여행객들을 만족시키는 넥서스 리조트의 객실은 다양한 전망과 크기 및 서비스를 갖추고 있어 다양한 규모의 가족들이 각각의 선호도에 맞는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선택의 폭이 매우 넓은 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겠다.


카람부나이 골프 클럽
넥서스 리조트의 단지 내에 위치해 있는 카람부나이 골프 클럽(Karambunai Golf Club)은 아메리칸 골프 디자이너 로널드 프림(Ronald Fream)이 디자인한 곳이다. 총 72파 18홀로 구성 된 카람부나이 골프클럽은 열대 우림과 바다 사이에 아늑하게 꾸며놓은 골프 코스로, 아름다운 새소리와 열대 우림 그리고 야자수와 야생 양난들의 어우러진 모습은 티샷을 하는 골퍼들에게 풍부한 산소와 마음의 여유를 안겨주며, 벙커와 워터해저드, 필드의 경사도, 티 박스의 위치 등 다양하게 설계한 모습은 단순하지 않고 아기자기한 맛에 환상적인 경험을 선사한다.


넥서스에서 불과 5분 거리에 있으며 시내에서는 40분 소요되는 카람부나이 골프장은 밤갈색의 품격 있는 리조트와 조화를 더욱 잘 이루며, 친절한 클럽하우스에서는 컨퍼런스룸과 프로 숍, 필드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칵테일 라운지까지 휴식을 위한 시설까지도 훌륭히 갖추어 있다.

보르네오 스파
넥서스 리조트에서 운영하는 보르네오 스파(Borneo Spa) 역시 여행의 피로를 풀어주기에 부족함이 없다. 보르네오 스파만의 시그니쳐 트리트먼트인 보르네오 마사지(Borneo Massage)와 보르네오 디톡스(Borneo Detox)는 보르네오 섬에서 자란 다양한 허브 오일 블렌드인 다리 보르네오(Dari Borneo)를 사용해 전통 보르네오식 마사지를 경험하고자 하는 여행자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트리트먼트를 한꺼번에 경험할 수 있는 패키지 프로그램과 개인적인 선호도에 좀더 집중하여 여행의 대부분 일정을 스파 프로그램으로 채워 진행할 수 있는 보르네오 4D 웰니스 트리트(Borneo 4D Wellness Retreat)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